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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22
제목 근력운동은 왜? 어떻게 해야하나요?
조회수 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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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강체중을 위해, 또는 살을 빼기위해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두고 고민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체지방을 태우기 위해 유산소 운동은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근력운동의 통해 기초대사량을 늘리고 몸의 체성분의 질을 바꿔야 더욱더 효과적이기 때문에 살을 뺀다고 걷기만 할 것이 아니라 맨몸운동부터 덤벨을 들고 하는 운동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맨몸운동
    1. 스쿼트 : 대표적인 하체운동. (초보자일 경우 벽스쿼트를 추천합니다.)

    2. 푸쉬업 : 가슴과 어깨, 팔운동 (초보자일 경우 무릎을 내리고 하는 하프푸쉬업을 추천)

    3. 플랭크 : 전신, 코어운동 (30초~1분을 목표로 버티기운동)

    외 철봉에 매달리기(가능하다면 턱걸이)까지 해주면 충분한 근력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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